2024 동아리 지도 교사 및 부서안내
분야 | 연번 | 동아리 명칭 |
활동 장소 |
대상 학년 |
지도 교사 |
활 동 목 적 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인문 분야 (2) |
1 | 진로DRAMA | 365 스터디까페 | 1~3 | 정O환 | 자신의 진로를 명확하게 탐색하고 이에 관련된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서로의 학습 방법을 공유하고 이를 통하여 자신에게 적합한 학습법을 찾고 적용한다. |
2 | 뎅글뎅글 | 3-2반 | 1~3 | 윤O현 | 온라인⦁오프라인 모임, 자유독서, 지정독서등 독서 동아리 구성원들의 취향과 여건에 맞춰 다양한 형태로 모여서 독서 후 토론 의견을 나눈다. | |
사회 분야 (2) |
3 | 국리민복 | 2-2반 | 1~3 | 전O진 | 청소년들의 국가 운영 및 정책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고 능동적으로 정책제안에 참여하면서 프로젝트 활동을 진행한다. |
4 | 다문어탐 | 2-1반 | 1~3 | 위O선 | 딱딱하고 거리감 있는 단순 학습이 아니라 미디어 작품 활용등의 다양하고 흥미로운 방법으로 인문. 사회. 과학 다양한 분야의 지식을 글로벌하게 탐구하도록 한다. | |
과학 /기술 (2) |
5 | MVP | 방송실 | 1~3 | 김O수 김O자 | 각종 학교 행사 시 필요한 방송 장비 설치 및 운영, 영상 자료 편집 및 보존, 방송 관련 진로에 대비하여 방송 장비 운영 및 프로그램 기획·제작 등의 활동을 함. 수능 응원 영상과 학교 홍보영상을 만들어 봄으로써 학교의 장점을 알아보는 시간을 갖는다. |
6 | 메이커 | 과학실 | 1~3 | 최O영 | 자신의 진로와 관련된 실험을 직접 해봄으로서 진로와의 접근성과 적합성을 높임. 또한,교내에서 수업 시간에 진행하기 어려웠던 실험을 진행함으로써 진로에 대한 흥미도를 높임. | |
문화 /예술 / 체육 (3) |
7 | 팔레트 | 미술실 | 1~3 | 최O영 | 미술 전공 학생들과 미술에 관심 있는 학생들을 위한 동아리 활동을 계획하려 함. 성실하게 활동을 참여하도록 지향한다. |
8 | 배드민턴 (UMW) | 도연관 | 1~3 | 김O섭 | 심폐지구력과 전신운동인 배드민턴 종목 운동을 실시토록 하며, 여학생들의 체력관리 및 스피드 향상과 팀워크를 길러낸다. | |
9 | 블라썸 | 도연관 | 1~3 | 김O원 | 춤을 좋아하고 취미나 진로가 댄스쪽인 학생들이 모여서 공연이나 여러 가지 활동으로 서로의 호흡을 맞춰가며 무대를 만들어가면서 성취감을 이끌어 냄과 동시에 자신이 가진 끼와 역량을 보여주기 위함. | |
실습/ 봉사/ 진로 (2) |
10 | 또래상담부 | 상담실 | 1~3 | 김O주 | 솔리언 또래 상담 지도과정을 이수함으로써 각 학급의 친구가 겪고 있는 학교 내에서의 문제예방과 원만한 해결에 도움을 준다. 선 후배 간에 서로의 장점을 배우고 공유하며 함께 성장하는 학교 생활을 한다. |
11 | 수작반 | 통합 교육실 | 1~3 | 주O경 | 특수 교육대상 학생들이 실생활의 소품을 직접 만들어 완성하여 성취감을 느끼고, 간단한 디저트를 만들어 좋아하는 사람에게 대접하며 베푸는 즐거움을 느낄 수 있음. | |
자율 (1) |
12 | 윈드오케스트라 | 도연관 | 1-3 | 김O원 | 학생들의 정서함양과 인성교육을 위해 중요하며 음악활동에 대한 자부심과 만족도가 높으며 봉사심을 함양함. |